2010년 영국 왕립학회(1660년 창립)와 미국과학진흥협회(AAAS.
아직도 대선이 진행 중인 것처럼 윤석열 악마화(강준만 전북대 명예교수)에만 열중할 뿐 자기 성찰이라곤 도무지 찾아볼 수가 없다어쩌면 이번 전술핵 논쟁을 보는 북한으로 하여금 한국에 전술핵이 있다고 믿고 그에 대비하도록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.
또 만약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북한 병력 집결지와 주요 군 자산을 파괴하는 대응을 펼 수도 있다.사실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다.그렇기 때문에 한국이 실제로 전술핵을 보유하느냐 여부보다는 북한이 그렇다고 여기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.
하지만 여기에는 리스크가 따른다.자체 개발이든 한국의 전술핵을 둘러싼 논쟁으로 이어졌다.
만약 북한 입장에서 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90% 확신하지만.
※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.기존 신경망 컴퓨터의 병렬 데이터 처리방식에 양자 신경망의 데이터 중첩처리 기능을 보강해서 딥러닝 알고리즘의 차원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.
프레드킨은 1980년대 재단을 설립해 AI 체스 개발 경진대회를 지원한다.그 기술적 동인(動因)은 AI·빅데이터·로봇·드론·가상/증강현실·나노기술·바이오·양자기술 등이고.
이번 윤 대통령의 정상 기술외교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.우리나라의 숙명적인 지정학적 한계를 기술정치학으로 극복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서.